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델(DELL) 모니터 AS 후기

델의 34인치 모니터인 U3415W 모델을 사용하는 중에 문제가 생겨서 델의 AS를 받게 되었다. 증상은 패널의 가운데 주변에 얼룩진 자국이 생겼는데 일상적인 사용환경에서는 눈에 잘 보이진 않지만 특정한 색상이나 이미지에서는 확연히 보인다. 면적인 은은하면서도 넖게 퍼져 있어서 신경이 상당히 쓰인다.

위의 사진이 얼룩진 부분인데 무아레 현상 때문에 사진상으로는 얼룩이 약하게 보인다.
AS를 정보를 얻기 위해 델의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델 제품지원 웹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Dell 서비스 태그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온다. 서비스 태그는 제품의 뒷면에 스티커로 붙어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입력하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무상수리 만료 날짜 정보를 알 수 있다. 나의 경우 무상수리 만료일이 60일도 남지 않은 상황이었다. 거의 반 년을 넘게 괜찮아지겠지 하고 참고 넘겼는데 잘못하면 무상수리 기간을 넘겨버릴 수도 있는 상황이 벌어졌다면 굉장히 가슴이 아팠을 것이다.
다음 페이지에서 문제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익스프레스 서비스 코드를 받게 된다. 익스프레스 서비스 코드는 전화상담에 꼭 필요하니 프린트나 메모를 해놓자.
전화문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5시까지인데 오전 9시 조금 넘어 080-854-0066에 전화를 했다. 상담원과 통화 후 패널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메일로 발송했다. 당일 접수되어 교환 처리 결정이 되었다. 이 과정에서 각 단계별 진행상황을 메일과 문자로 보내주고 또한 전화로도 알려주어서 AS처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궁금해할 필요가 없었다. 바로 당일에 교체할 제품이 발송되어서 다음날 받아볼 수 있었다.

결론은 델의 무상수리 지원 기간에 발생한 AS대처는 기대이상으로 훌륭하다. 델의 AS는 처음 받아보는데 외국 브랜드라서 당연히 LG, 삼성 수준의 서비스는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렇게까지 상세한 처리과정을 각 단계별로 메일과 문자로, 중요사항은 다시 전화로 알려주다니 상당히 놀라웠다. 현재 델의 모니터와 에일리언웨어 2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추후 장비 업그레이드시에도 델의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다.

델의 제품을 구입한다면 꼭 무상수리 기간을 확인해보고 사용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늦지 않게 서비스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댓글 쓰기

주간 가장 인기 있는 글